본문 바로가기

멜번/여행

호주 그레이트 오션 로드 Great Ocean Road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세계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는 숨이 막힐 듯한 남대양의 절벽을 따라 200 킬로미터 이상 이어진 해안 도로입니다. 제 1차 세계 대전에서 귀환한 군인들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주기 위한 프로젝트로 건설된 위대한 토목 건설사업의 성공작인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호주 국가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인 빅토리아 해안선을 따라 달리다 보면 많은 난파선 잔해를 만나게 되는데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던 호주 초기 정착민들의 드라마틱한 사연들이 담겨 있습니다.
 
 
토키(Torquay) 근처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벨스 비치(Bell's Beach)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한 후, 전문가와 함께하는 서핑 강습에 참가해 보십시오. 거대한 12사도상(Twelve Apostles) 상공을 비행하는 헬기 관광을 하거나 포트 캠벨 국립공원(Port Campbell National Park) 해안선을 따라 육로로 12사도상을 방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캥거루가 한가로이 뛰노는 앤젤시 골프 클럽(Anglesea Golf Club)에서 멋진 스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호주 본토에서 가장 오래된 케이프 오트웨이 등대(Cape Otway Light Station)에서는 새롭게 복원된 등대지기 오두막에서 하루 밤을 묵을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하면서 자동차 창문을 내리고 고무나무의 향기와 신선한 공기를 느껴보고 아름다운 경치를 만나면 잠시 차를 멈추고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보십시오.
 
그레이트 오트웨이 국립공원(Great Otway National Park)에서 그레이트 오션 로드의 최남단 와남불(Warrnambool)까지 드라이브를 즐겨 보세요. 빅토리아의 오지와 아름다운 열대우림, 해안의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깎아지른 절벽이 모래 해변을 에워싸고 있는 조안나 비치(Johanna Beach)나 한적한 절경의 블랭킷 베이(Blanket Bay)를 방문해 보십시오.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여행하다 보면 코너를 돌 때마다 자연이 마련해 놓은 선물 같은 절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호주관광청 참고-